중소기업중앙회가 한국백화점협회 회원사(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AK플라자)와 함께 중소기업상생관을 설치·운영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소기업상생관은 중소기업중앙회와 롯데백화점이 2014년 7월부터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상생관 모델을 기반으로 주요 백화점별 특성을 반영해 편집매장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된다. 수수료 우대(20% 수준),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상생관 입점업체 선정을 위해 7월 2일까지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임점업체는 서류심사를 거쳐 7월 중순 백화점 MD들이 심사하는 통합품평회를 통해 결정할 계획이다.
참가 가능 품목은 생활용품, 패션잡화, 리빙, 인테리어 소품, 유아용품, 소형가전, 의류, 식품 등이며 백화점 별 10개 내외의 업체를 선정해 상생관에 입점하게 된다. 다만 제한된 공간의 한계로 부피가 큰 품목은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대기업과 중소 납품업체 간 협상력의 불균형으로 인해 백화점 등 대규모 유통업체 입점업체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2016년부터 백화점협
1차적으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지원을 위한 중소기업상생관을 설치하기로 하고 현재 입점업체 선정을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다.
중소기업상생관에 입점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중앙회 유통서비스산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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