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삼립 '샌드팜 샌드위치' |
13일 SPC삼립은 대단위 투자를 통해 시화공장에 위치한 샌드위치 생산 설비를 증설했다고 밝혔다. 증설된 생산 설비를 바탕으로 향후 HMR 사업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는 게 SPC삼립 측의 입장이다.
샌드팜은 SPC삼립의 샌드위치 브랜드로 HMR 제품 약 100여종을 보유하고 있다. 맥앤치즈버거, 햄에그 샌드위치, 스파이시 치킨 샌드위치 등이 대표적이다.
이 브랜드의 매출은 2015년 340억원에서 지난해 425억원으로 25% 이상 급증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샌드팜은 지난 3월 편의점 샌드위치 시장에서 2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며 업계 1위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이에 대해 SPC삼립은 "샌드팜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고 HMR 시장이 계속 성장할 것으로 보여 이번에 생산설비 증설에 나서게 된 것이다"고 설명했
생산설비 증설을 통해 샌드팜은 앞으로 생산량을 기존보다 70% 늘리고 새로운 카테고리 제품을 적극 생산할 예정이다. 올해 매출은 550억원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샌드팜을 HMR 시장 확대를 위한 핵심 전략 제품으로 적극 육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희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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