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롯데백화점] |
이번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에는 지난해보다 10여개 늘어난 총 21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대표 브랜드의 할인율은 돌체앤가바나 30%, 랑방 20~40%, 에트로 20~30% 등이며, 럭셔리 슈즈 브랜드인 지미추는 30%, 스튜어트와이츠먼은 30~40% 할인한다.
해외 명품 상품군은 지속되고 있는 경기 불황에도 꾸준히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10.0%, 2015년에는 18.1%를 기록했으며, 2016년에는 13.8%를 나타냈다.
특히 해외 명품 상품군에 20~30대의 젊은 고객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롯데백화점에서는 주목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백화점 20~30대 고객의 해외패션 상품군 매출 신장률은 30%대를 보여줬다.
롯데백화점 측은 "젊은 고객의 소비 트렌드가 저렴한 상품을 다량으로 구매하는 방식에서 고가의 상품을 하나만 구매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로 변화했기 때문"이라며 "이에 발맞춰 다양한 브랜드와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와 더불어 17일부터 30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대구점에서는 해외명품 시계와 보석을 선보이는 '워치&주얼리 페어' 행사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브랜드별로 국제시계박람회 출품작 및 리미티드 에디션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본점(19~21일)과 잠실 에비뉴엘(24~28일)에서는 '몽블랑 유니세프 컬렉션' 특설 매장을 열고 새로운 신상품들을
정동혁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더운 날씨가 일찍 시작되면서 이번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에는 원피스, 샌들 등의 여름 시즌 상품도 전년보다 강화했다"며 "고객들이 행사 시작일에 맞추어 매장을 방문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쇼핑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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