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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신세계백화점] |
11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본점 여성의류 매장의 경우 이미 여름 상품의 비중을 70%에서 많게는 80%까지 확대했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예년 5월초에는 봄 상품과 여름상품의 비중이 반반이었다면, 올해는 때이른 여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여름상품 비중을 일찍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 각 브랜드의 마네킹은 봄 대표상품인 트렌치코트와 재킷 대신 롱 원피스, 블라우스를 입었으며, 판매상품도 민소매 원피스, 마 소재 블라우스, 반팔 티셔츠 등 한여름 상품을 전진배치 했다.
배재석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때이른 고온현상과 황금연휴가 겹치며 여름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며 "향후 5월 한달 간 초여름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보된 만큼 고객들의 수요잡기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른 더위에 발빠르게 여름상품 비중을 높인 결과 매출 신장을 이끌고 있다.
실제로 기온이 오르기 시작한 지난 4월 중순부터 연휴가 끝난 5월 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패션장르의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0% 신장을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같은 여세를 몰아 오는 12일부터 여름 아이템을 특가로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먼저 본점에서는 신관 5층 이벤트홀에서 남성 서머 특가전이 펼쳐진다.
캠브리지, 마에스트로, 빨질레리, 커스텀멜로우, 지이크 등이 최대 60% 할인된가격으로 대거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여름을
강남점 8층 이벤트홀에서는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여름 샌들 페어를 진행한다.
슈즈브루니, 씸, 탠디, 소다, 크록스 등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탠디 샌들 8만9000원, 크록스 샌들 1만9900원 등을 특가로 판매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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