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일 공식 개장한 국내 최고층 건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123층·555m)와 바로 옆 롯데월드몰(제2롯데월드)에 하루 약 13만 명의 사람들이 몰려들면서 '잠실 롯데 단지'가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1일 롯데물산에 따르면 지난달 3일 이후 27일까지 25일간 롯데월드타워 단지(타워+롯데월드몰) 방문객은 316만 명, 하루 평균 12만6천 명으로 집계됐다.
주중 하루 10만2000명, 주말 하루 20만3000명꼴로 타워와 몰을 찾은 셈이다.
3월 1~31일 방문객(237만 명·1일 평균 8만8천 명)을 이미 43만 명 이상 넘어섰고, 롯데월드몰만 우선 개장한 2014년 11월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의 인파가 몰렸다.
롯데는 4월 전체 롯데월드타워 단지 방문객 수가 약 4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런 롯데월드타워 개장 효과로 단지 내 영업시설의 매출도 뛰고 있다.
4월들어 27일까지 롯데월드몰 내 아쿠아리움(수족관), 시네마(영화관), 쇼핑몰, 에비뉴엘(백화점), 마트, 하이마트의 매출은 전달 같은 기간보다 각각 33.6%, 48.5%, 15.8%, 10.6%, 19%, 61.5% 불었다.
다만 중국의 사드 보복 영향으로 등 면세점(월드타워점) 매출만 약 40% 뒷걸음질 쳤다.
특히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전망대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117~123층)의 3일 개장 이후
타워 내 최고급 호텔 '시그니엘 서울'(76~101층)도 북적이고 있다.
81층의 레스토랑 '스테이'의 경우 주말마다 자리가 꽉 차고, 2주 전에는 예약을 해야 주말 식사를 할 수 있을 정도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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