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닷컴에서 로그인이나 별도 회원가입 필요 없이 본인인증(SMS 또는 아이핀)을 통해 환급을 신청할 수 있다. 가까운 KT 플라자에서도 대상자 확인과 신청이 가능하다.
올레폰안심플랜은 핸드폰 분실, 도난, 화재, 침수, 파손 등 사고발생시 기기변경 및 파손수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2011년 9월 시즌1을 시작으로 2014년 6월 시즌2, 2015년 3월 시즌3가 출시됐다.
KT는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로 가입자에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지만 지난해 8월 금융당국이 해당 서비스를 '보험 서비스'로 보는 게 타당하다는 유권해석을 내렸고, 과세당구도 '부분 과세'가 타당하다고 밝히면서 KT가 환급을 결정했다.
올레폰안심플랜에서 제공했던 2년 무사고 만료시 기기변경 포인트 제공(시즌1, 2), 출고
현재까지 올레폰안심플랜 시즌3를 이용 중인 가입자는 다음달 청구서부터 부분 과세로 요금이 청구된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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