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츠 수퍼클리어 로고 [사진 제공 : 롯데주류] |
20일 롯데주류에 따르면 이 제품은 알코올 4.5%의 라거 맥주로 깔끔한 맛과 청량감이 특징이다. 기존 프리미엄 맥주 제품인 '클라우드'의 몰트(맥아 함량)가 100%인 것과 달리 맥아 함량을 80%로 낮췄다. 오비맥주 '카스'와 하이트진로의 '하이트'의 맥아 함량은 70%다.
롯데주류는 지난 2014년 클라우드를 출시하면서 프리미엄 맥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다만 수입 맥주가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는 가운데 맥주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라거 맥주에도 뛰어들었다. 라거 맥주는 국내 맥주 시장에서 약 60%를 차지할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피츠는 '꼭 맞다', '적합하다'는 의미를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