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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라운제과 향단 |
크라운제과(대표 장완수)는 여성들의 감각에 맞춘 신개념 여성용 은단 '향단(香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제품명 그대로 둥근 공간 안에 향을 채운 제품이다. 멘톨향이 강해 알싸한 맛이 나던 기존 은단과 달리 차(茶)를 적용해 은은하면서도 상쾌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블랜딩 티(과일과 차 혼합)를 차용했으며 로즈, 녹차, 티벳꽃 3종류가 나왔다.
이 제품의 핵심은 중공(中空)기술로 캔디의 속을 비운 것이다. 빈 공간에는 시럽이나 젤리 대신 차 향이 담겨있다. 캔디 외부를 한 번 더 코팅처리해 향기가 새지 않게 잡아준다. 가운데가 비어있으면 모양이 유지되기 어렵기 때문에 국내 처음 시도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1000번이 넘는 실험 끝에 빈 공간이 있는 둥근 모양을 탄탄하게 잡아주면서도 부드럽게 씹히는 최적의 구성비를 찾아냈다고 밝혔다. 캔디를 냉각시키는 온도와 캔디 속 공간의 크기, 겉면을 감싸는 코팅의 양까지 세밀하게 조정하는 과정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설탕 대신 말티톨과 자일리톨을 첨가해 당 함유량을 낮췄다고 밝혔다. 조약돌을 연상시키는 앙증맞은 패키지도 여심을 자극한다. 제과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비대칭 모양을 적용해 여성들의 작은 손에도 착 감기도록 했다.
대형마트나 슈퍼에서 먼저 판매하는 일반 과자와는 달리 드러그스토어에 먼저 입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향단은 과자 이상의 가치를 지닌 신개념 제품"이라며 "맛만을 제공하던 과자들과 달리 차를 마시는 것 같은 휴식까지 선사한다"고 밝혔다.
[전지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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