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 : 글랜스TV] |
양사가 공동 설립하는 디지털 스튜디오는 각 회사가 경쟁력을 보유한 콘텐츠 제작,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우선 오리지널 콘텐츠와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에서 상호 협력하고 이어 MCN 사업과 미디어 커머스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패션 및 뷰티, 트레블, 푸드, 피트니스, 라이프스타일 등 트랜드에 맞는 채널을 상반기 중 개설하고 각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방송인 및 전문가 등을 글로벌 K-크리에이터로 육성할 예정이다.
또 디지털 스튜디오의 주요 사업 분야로 KBS의 방송 콘텐츠를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 최적화된 형식으로 재가공해 네이버, 카카오, 유튜브 등 국내/외 주요 플랫폼에 공급하는 사업도 전개한다. 이를 기반으로 디지털 스튜디오를 포스트TV 시대와 글로벌에 최적화된 모바일 방송국으로 빠르게 진입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박성조 글랜스TV 대표는 "KBS 미디어와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 유통과 함께 광고, 커머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