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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리브영 명동본점 헬스케어존 전경 <사진제공 : CJ올리브네트웍스> |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은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팔린 디톡스, 면역력 증진 관련 제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를 24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이들 제품군 매출은 지난달 같은 기간 대비 평균 40% 가량 급등했으며, 일부 제품은 높으면 5배까지 매출이 껑충 뛴 것으로 조사됐다.
개중에서도 면역력 증진 제품이 평균 80% 수준 매출 증가세를 거두며 상승폭이 가장 컸다. 면역력 제품은 유해물질의 체내 흡수를 막는 것으로 알려져, 미세먼지가 극성인 시기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대표 상품군이다.
특히 신체 내 면역세포의 70%가 몰린 장 부위를 보호하려고 유산균 제품을 찾는 이가 부쩍 늘었다. 특허 유산균과 고함량 비타민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기능 복합 제품인 쎌바이오텍 듀오락은 지난달 대비 5배에 이르는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세노비스 프로바이오틱스는 3배의 매출 증가, CJ제일제당 BYO 장유산균은 60%에 달하는 매출 신장을 보인 것으로 집계됐다.
전통적으로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인기가 높은 차(茶) 제품군 매출도 30% 가량 급등했다.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은 중금속의 체내 흡수를 막고,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대표적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 같은 녹차의 효능을 고농도로 농축해 출시한 '설록 워터 플러스' 매출이 약 40% 증가해 특히 눈길을 끌었다. 따뜻한 음료로 겨울 수요가 높을 수밖에 없는 차 제품군이 3월 봄철까지 높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는 건 이례적이다.
차 이외 디톡스 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음료의 매출도 껑충 뛰었다. 디톡스 음료로 네티즌들 사이에 자주 언급되고 있는 미쉐스 퐁당라인, 퐁당레몽 매출도 지난달 대비 5배
[문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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