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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22일 개점 9개월 만인 올해 1월 매출 750억원, 영업이익 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달 들어 하루 최고 매출이 52억원까지 치솟고 이달 일 평균 매출이 38억원까지 가파르게 오르는 등 상승세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해 하반기 불가리, 반클리프아펠, 티파니 등 해외 명품 브랜드를 영입하고 가수 지드래곤과 배우 전지현 등 한류스타를 앞세워 브랜드 마케팅을 적극 벌였다.
이달 들어서는 버버리와 토즈가 영업을 시작했으며 다음달에는 끌로에, 셀린느 등이 문을 열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올 상반기 계획한 일 평균 매출 40억원은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연간 매출 역시 신규 사업자 중 최단 기간 1조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신세계면세점의 설명이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단순 쇼핑 장소가 아닌 명소(landmark)가 돼야 한다는 목표로 매장 한복판에 2개층 높이의 대형 회전그네 작품을 설치하고 테마공원을 조성하는 등 매장 구성에 집중했다. 한국 전통 문화 편집숍인 '신세계 기프트샵'도 좋은
손영식 신세계디에프 대표는 "개점 1년이 채 되지 않아 흑자 전환에 성공한 것은 모기업인 신세계의 유통 역량과 차별화를 향한 노력 덕분"이라며 "다양한 차별화 전략을 통해 세계적인 역량을 갖춘 면세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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