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사회·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시키고자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발표하는 것으로,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4회째를 맞았다.
증권사 애널리스트, 산업계 간부진,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 2000명을 대상으로 ▲ 혁신능력 ▲ 주주가치 ▲ 직원가치 ▲ 고객가치 ▲ 사회가치 ▲ 이미지 가치 등 6대 차원의 12개 항목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결과에 따라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올스타 기업'(상위 30개 기업)과 '산업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아모레퍼시픽은 모든 요소 평가에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올스타 기업과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혁신성을 비롯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책임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인류 공헌에 대한 염원을 담은 경영이념을 바탕으로과 함께 소비자 만족과 화장품 업계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열었던 아모레퍼시픽은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핑크리본캠페인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비롯한 상
회사는 협력 파트너들과의 유기적인 상생·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공감적 소통을 지속하는 한편,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사회적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며 진정한 의미의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의 도약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