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의 통합멤버십 포인트 L.POINT(이하 엘포인트)를 지인에게 선물한 이용자수가 지난 달 설 연휴 기간 급증한 것으로 14일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대표 강승하)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 동안 포인트 선물하기의 하루 평균 이용량은 약 6000건이었으며, 일평균 선물 포인트 규모는 약 1000만원을 기록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물하기를 이용한 시기는 설 전날과 당일로, 이 날 이용자 수는 1만명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멤버스의 통합멤버십 엘포인트는 온오프라인 롯데그룹 계열사는 물론 전국 4만여개 제휴 가맹점에서 자유로운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다.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를 다른 사람과 주고받을 수 있어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롯데상품권도 엘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다. 엘포인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은 물론, 전국 롯데백화점 롯데카드센터 33곳을 방문하면 롯데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이렇게 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한 이용자 수는 현재까지 누적 기준 47만건, 420억 규모에 이른다.
유경희 롯데멤버스 모바일마케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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