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은 설 연휴 기간인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20~40대 소비자의 PC와 모바일 쇼핑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테마파크, 게임, 찜질방 등 힐링 상품과 연관된 검색어 비율이 가장 높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전 연령대의 관심을 받은 상품은 단연 테마파크였다. 전체 검색어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30대와 40대에서 각각 2위와 1위를 기록하며 평시 대비 높은 관심을 얻었다.
연령별로 집중하는 힐링 콘셉트는 차이가 있었다.
20대는 포켓몬GO(new) 게임의 인기와 더불어 관련 상품의 검색어가 새롭게 등장했다. 30대는 찜질방과 다이어트를 많이 검색했다. 40대는 인테리어 키워드를 많이 검색했다.
20대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포켓몬GO'에 대한 관심이 쇼핑으로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포켓몬스터 피규어는 물론 포켓몬 팔찌, 인형, 핸드폰케이스 등의 관련 키워드가 2위를 차지했다.
송철욱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