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
이번 페스티벌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프리미엄 웨딩과 셀프 웨딩족을 겨냥해 마련됐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국내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국내 웨딩 트렌드도 결혼 준비에 고액을 지출하는 프리미엄 고객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셀프 웨딩족으로 나뉘고 있다.
지난 1년 간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 매출을 분석해 보면, 작년 웨딩멤버스 고객 중 1억원 이상 구매한 프리미엄 고객 수는 2015년보다 42.8% 늘었다. 반면 2000만원 미만의 고객 수도 13.5% 증가했다. 프리미엄 고객과 셀프 웨딩족이 쓴 비용 역시 2015년도보다 각각 58%, 59.6% 늘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고객들을 위해 기존의 '웨딩 컨시어지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인다.
지난해 유통업계에서 처음 선보인 웨딩 컨시어지 서비스를 기존의 스튜디오와 드레스, 메이크업 등 일명 '스드메' 패키지 상담 외에 신혼여행·한복·청첩장 등 웨딩 전문 컨설턴트가 결혼과 관련된 모든 것을 상담해주는 서비스로 확대 도입한다.
3일에는 롯데백화점 24개의 웨딩 파트너사 우수고객 100여명을 초청해 잠실점 에비뉴엘에서 올해 웨딩 트렌드를 제안하는 '롯데 웨딩쇼'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몰·셀프웨딩족을 잡기 위한 행사도 준비했다.
24일부터 3월 2일까지 영등포점, 청량리점, 평촌점 등 총 8개 점포 문화홀에서 '롯데 웨딩·하우징 페어'를 열고 가전, 가구 등 혼수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장에서는 상품판매 외에도 웨딩컨설팅, 스튜디오 촬영, 메이크업 클래스, 드레스 전시 등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만큼 가성비를 추구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전망이다.
롯데백화점 각 점포별 문화센터에서는 '셀프 웨딩 준비하기'를 테마로 '부케 만들기', '드라이플라워 화관 만들기' 등을 선보여 '셀프 웨딩족'을 위한 강좌도 마련했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SNS의 응모 고객 대상으로 일러스트레이터 '퍼엉'과 함께 하나밖에 없는 청첩장을 증정하는 '마이 러브 웨딩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가전·가구, 해외명품, 주얼리·시계 등 혼수 및 예물 상품군에서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롯데상품권도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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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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