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EO는 구글과 같은 웹페이지 검색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적합하게 페이지를 구성함으로써 검색 결과의 상위에 나올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말한다. 인터넷 주소(URL) 개선, 메타태그 활용, 제목 최적화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카페24는 자사 플랫폼에 입점한 쇼핑몰들을 대상으로 SEO 기능을 적용한 결과 정보나 판매상품의 검색 노출수가 2배 이상 크게 증가했다고 전했다. 한 여성의류 쇼핑몰은 SEO를 적용하니 영문사이트 페이지수가 45만여건으로 전년 대비 2배 수준으로 크게 증가했는 설명이다. URL만으로도 상품명과 카테고리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는 직관적인 URL, 페이지별 고유 정보를 쉽게 등록 가능한 SEO 메타 태그, 동일한 페이지를 여러 URL이 가리키고 있을 경우 대표 URL을 검색엔진에 알려주는 케노니컬 URL 등 다양한 SEO를 적용한 결과다. 페이즈수 증가 이외에도 신뢰도 높은 사이트 내 유의미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구글 사이트링크에 다수 노출돼 동일한 키워드로 검색되는 일반 사이트보다 방문자 유입에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 SEO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는 SEO 자동 설정 기능을 함께 지원해 검색엔진최적화 커뮤니티에서도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는 설명이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검색 시 노출되는 사이트나 상품페이지는 쇼핑몰 매출은 물론 신뢰와 직결될 정도로 중요하다"며 "카페24 이용자 누구나 해외 시장 공략 시 SEO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