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Mandalay Bay) 호텔에서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올해 전략제품을 공개했다.
안승권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은 이날 모두 발언에서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 등 인공지능 기술을 앞세워 LG만의 차별화된 혁신 기술로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 사장은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을 확대하고 IoT 표준화 연합체 OCF(Open Connectivity Foundation) 이사회에 합류하는 등 기술 표준 관련한 협력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LG전자는 올레드 TV, 스마트 가전, 로봇 제품군 등 당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먼저 LG전자는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올레드 TV W(모델명: 77/65W7)'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벽걸이형 올레드 TV로, 화면 이외의 요소를 철저히 배제해 간결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독자 개발한 '나노셀(Nano Cell)' 기술을 탑재, 색정확도와 색재현력을 높인 슈퍼 울트라HD TV도 공개했다.
'나노셀'은 약 1nm 크기의 미세한 분자구조를 활용한 기술이다. 극미세 분자들이 색의 파장을 정교하게 조정해 보다 많은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특히 '나노셀'을 적용한 슈퍼 울트라HD TV는 화면을 정면이나 측면에서 보더라도 색재현력과 색정확도의 변화가 거의 없어 어느 각도에서 TV를 보더라도 동일한 화질을 느낄 수 있다.
LG전자의 독자 OS인 웹OS(web OS)를 탑재한 스마트 냉장고도 공개됐다. 스마트 TV에 주로 탑재해 왔던 웹OS를 생활가전에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 스마트 냉장고에는 풀HD급 29인치 LCD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사용자가 이 터치 디스플레이를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내부 조명이 켜지며 냉장고 안을 들여다 볼 수 있다. '스마트 태그(Smart Tag)' 기능을 이용하면, 투명한 창을 통해 보관중인 식품을 보면서 디스플레이를 터치해 유통기한 등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의 가전제품 사용 습관, 주변 환경 등을 스스로 학습해 최적의 기능을 제공하는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 딥 러닝(Deep Learning) 기반의 '딥 씽큐(Deep ThinQ™)' 스마트 가전도 공개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다양한 자동차 부품 관련솔루션도 소개했다. ▲운전자의 음성, 동작을 인식하는 인터페이스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졸음 운전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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