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도우미 O2O 서비스 기업 '미소'는 지난해 주문수가 10만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미소에 따르면 청소를 수행한 클리너 수는 3000명이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빠른 성장세에 대해 회사 측은 고객 입장에서 큰 장벽이었던 가입비와 연회비를 모두 없앴고 품질향상을 위해 자체적인 평점 시스템으로 믿을 수 있는 가사도우미를 파견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지난 해 미국 최대 벤처 투자사인 와이컴비네이터(Y Combinator) 등으로부터 31억원 투자에 성공했던 미소는 올해에는 신사업 출시와 서비스 품질관리 강화를 통해 홈 클리닝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미소 빅터 칭 대표는 "고객들의 재
한편 미소는 올해 들어 하루 1만건 이상 청소를 계획하고 있으며 관련 신사업을 올 봄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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