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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는 세계 3800여 기업이 참여하고 16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전시회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2044㎡ 규모의 부스를 마련,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 초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딥 러닝 기반의 스마트 가전 ▲프리미엄 주방 패키지 등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올레드 사이니지 216대를 이용해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을 구성했다. 너비 7.4m, 높이 5m, 길이 15m 규모의 올레드 터널은 오로라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LG전자는 올레드가 구현하는 완벽한 블랙 화면에 오로라, 밤하늘의 별, 심해 속 모습 등을 상영해, 관람객들이 압도적인 화질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올레드 터널에 돌비社의 첨단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해, 공간을 가득 채우는 입체적인 사운드로 현장감을 높였다.
부스 중앙에는 'LG 시그니처' 전시존을 만들고었다. 그 곳에서 압도적인 성능,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 직관적인 사용성을 앞세운 'LG시그니처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냉장고' 'LG 시그니처 세탁기' 'LG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 등 LG 시그니처 제품군을 전시한다.
LG전자는 화면 이외의 부수적인 요소를 최대한으로 배제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신제품을 선보인다.
올레드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어 자연색에 가장 가까운 화질과 완벽한 블랙을 구현한다. 또 올레드는 빛샘 현상이 없어 관람객들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의 왜곡이 없다.
'나노셀' 기술로 정확한 색 표현하는 '슈퍼 울트라HD TV'도 공개한다. '나노셀'은 약 1나노미터(nm) 크기의 미세한 분자구조를 활용한 기술이다. 극미세(極微細) 분자들이 색의 파장을 정교하게 조정해 한 층 정확한 색을 표현해준다.
'나노셀'을 적용한 '슈퍼 울트라HD TV'는 사용자가 화면을 정면에서 볼 때와 측면에서 볼 때 색재현력과 색정확도의 변화가 거의 없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특히 이 제품은 돌비 비전, HDR 10, HLG 등 다양한 규격의 HDR 영상을 모두 지원한다.
LG전자는 독자 개발한 '딥 러닝' 기술 '딥씽큐(DeepThinQ™)'를 탑재한 스마트 가전을 공개한다. 에어컨, 로봇청소기, 냉장고 등 스마트 가전제품들은 사용자의 사용 습관, 제품 사용 환경 등을 스스로 학습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고급스러운 디자인, 혁신적 성능 갖춘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과 신개념 가전 '트윈워시' 등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스마트폰에서는 보급형 제품 'K시리즈'가 처음 선보인다. 'K시리즈'는 K10, K8, K4, K3 4종으로 구성됐다. 고성능 카메라와 차별화된 편의기능들이 특징이다. K시리즈는 '오토 샷', '제스처 샷' 등 LG만의 재미있는 사진 촬영 기능들을 탑재했다.
'K10'은 전면에 500만 화소의 120도 광각 카메라를 탑재했고 후면에는 13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장착했다. LG전자는 K시리즈 가운데 처음으로 지문인식 기능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K8'은 5인치 HD 인셀 터치 디스플레이에 전면과 후면에 각각 500만 화소와 1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적용했다. 'K4'는 5인치 디스플레이에 전×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이 제품은 2,500mAh의 탈착형 배터리를 적용했으면서도 7.9mm의 얇은 두께를 구현했다. 'K3'는 4.5인치 디스플레이와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장착했다.
'스타일러스(Stylus) 3'는 내장된 펜을 활용한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색다른 소비자 경험을 갖췄다. '스타일러스 펜' 끝부분은 1.8mm로 전작보다 약 30% 가늘어져 정교하고 섬세한 필기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4개의 외장 스피커를 탑재한 블루투스 헤드셋 '톤 플러스 스튜디오' 대용량 배터리탑재 노트북, 초고화질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 나영배 부사장은 "압도적인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의 프리미엄 제품, 고객을 이해하는 딥 러닝 기반 스마트 가전 등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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