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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C랩 ‘루미니’ |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위치한 샌즈 엑스포 1층 G홀 스타트업관에 C랩 과제 소개를 위한 전시장을 마련한다고 26일 밝혔다.
C랩은 삼성전자가 창의적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 12월부터 도입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이다. 분야에 관계 없이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발해 지원한다.
전시장에서는 장난감에 IT 기술을 접목한 어린이용 IoT 디바이스 ‘태그 플러스’, 피부 분석과 케어를 동시에 하는 스킨 홈케어 솔루션 ‘에스 스킨’, 피부 속 측정을 통해 문제점을 예방해 주는 휴대용 피부 측정기기 ‘루미니’ 등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C랩에서 아이디어를 직접 사업화한 스핀오프한 기업들도 이번 CES 2017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다.
스마트 기기의 메모나 정보를 점착 메모지에 인쇄하는 소형 스마트 프린터 ‘망고슬래브’, 악기에 부착하는 센서모듈을 통해 어쿠스틱 악기 연습을 도와주는 튜터 솔루션 ‘잼이지’, 안경 없이 3D 영상을 볼 수 있는 모바일용 커버 액세서리 ‘모픽’, 헬멧 사용자를 위한 핸즈프리 기기 ‘아날로그 플러스’, 건강관리를 위한 헬스케어 패션벨트 ‘웰트’가 참가한다.
특히 망고슬래브의 스마트 프린터 ‘네모닉’은 PC 액세서리 부문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솔티드벤처의 스마트 슈즈 아이오핏(IOFIT)도 웨어러블 분야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며 C랩 출신 기업들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C랩 출신 스타트업들의 사업화도 본격화되고 있다. 웰트는 최근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협업해 스마트벨트 판매를 시작했다. 다른 기업
이재일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 상무는 “최근 IT 기술을 기반으로 패션, 키즈,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가 개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분야의 제한 없이 아이디어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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