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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LF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판매를 시작한 오버핏 코트는 출시 2주만에 이미 1차 생산물량 1000장이 완판돼 추가생산에 들어갔다. 현재 누적 판매량 6000장을 넘어섰다.
올 가을·겨울 시즌 누적 생산량은 1만여장으로 이달 중순 기준 판매율이 60%에 달한다. 통상 남성복 브랜드의 일반적인 겨울 아우터(외투) 제품의 시즌 누적 판매량이 1000여장 남짓이고 누적 판매율이 60% 안팎인 점을 감안하면 놀랄만한 속도라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LF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이 익숙한 20~30대 남성들이 주 고객층인 TNGT 브랜드의 특성상 온라인몰에서의 판매 반응이 특히 뜨겁다”면서 “카키 등 일부 색상 제품의 경우, 추가생산이 진행되는 동안 고객 문의가 빗발쳐 예약판매를 실시, 일부 고객들이 한 달 가량 기다려 제품을 배송 받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처럼 오버핏 코트가 대세로 떠오른 데에는 경기 불황과 날씨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장기화된 경기 불황으로 지갑이 얇아진 20~30대의 젊은 남성 소비자들이 캐주얼, 정장, 세미정장 등에 두루 어울리는 전천후 아우터 제품을 찾는 경향이 심화되었고 이상 기온으로 인한 날씨 변화가 극심해지며 셔츠, 니트, 조끼 등을 편안하게 껴입고 언제든지 벗을 수 있는 레이어드룩이 보편화됐기 때문이다.
울 혼방 소재를 적용한 TNGT의 오버핏 코트는 베이지·블랙·카키·네이비·와인 총 5
김병준 LF TNGT 팀장은 “ 전체 아우터 물량에서 한 자리 수에 불과했던 오버핏 아우터 비중을 올해 30%까지 확대했다”며 “오버핏 코트는 한철 반짝하고 사라지는 유행 아이템이 아닌 기본 아이템 중 하나로 자리를 잡았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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