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은 지난달 21일부터 25일까지 자사몰 회원 45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개 요소 가운데 ‘디자인(39%)’이 가구 구매결정에 있어 가장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14일 밝혔다.
다만 ‘디자인’ 이외 요소는 연령별로 중요도 정도가 상이했다. 20대의 경우 ‘디자인’ 응답자가 전체의 57%로 가장 높게 나타났지만 ‘가격(13%)’이 두번째 고려 요소로 조사됐다. 타 연령대와의 경제력 차이가 이같은 결과로 나타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50대는 ‘편의성(23%)’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밖에 전체 응답자가 최근 1년간 가구인테리어 제품 구매에 지출한 비용 규모로는 ‘300만원 이상(40%)’이 가장 많
한샘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연령이나 성별을 불문하고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다양한 인테리어 연출법을 접하게 되면서 ‘나를 위한 공간’이자 ‘보여주고 싶은 공간’으로 꾸며보려는 소비자의 선호도가 반영된 결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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