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윈도는 국내외 화장품에 대한 상품 정보를 콘텐츠 형태로 제공, 화장품 구매를 위한 모든 단계를 한 곳에 집약시킨 뷰티 플랫폼이다. 네이버쇼핑 윈도시리즈의 전문관 중 하나로 지난해 9월 오픈했다. 백화점, 인기 로드샵 브랜드 뿐만 아니라 우수한 품질과 높은 고객 만족도를 갖춘 온라인 브랜드들까지 350여개 브랜드, 5500여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네이버는 이 중 뷰티윈도를 통해 높은 인기를 얻은 14개 온라인 뷰티 브랜드들과 함께 2, 3일 이틀동안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541랩’에서 ‘뷰티윈도 팝업 마켓데이’를 개최한다. 삐아, 마녀공장, 나인위시스, 정샘물 뷰티 등 평소 오프라인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온라인 뷰티 브랜드들이 참여해 브랜드를 알리고 할인, 경품 이벤트를 개최한다.
현장에서는 즐길 거리도 풍성하해 네이버의 뷰티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인 ‘뷰스타리그’에서 배출한 뷰스타들이 현장 스튜디오에서 F/W 뷰티 트렌드를 전하며 3일에는 ‘홀리데이 파티 메이크업’을 테마로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생생한 뷰티 라이브쇼를 선보인다. 네이버의 소셜 라이브 플랫폼인 브이 라이브의 뷰티 전문 채널인 브이 뷰티로도 생중계된다.
박선영 네이버 뷰티 프로젝트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