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성조 글랜스TV 대표가 자체 제작한 디지털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안갑성 기자] |
글랜스TV는 MCN업계에서 새로운 사업모델로 떠오른 커머스에 전통적인 기획사와 소속 셀러브리티들과 콜라보하는 방법을 고안했다. 지난해 10월 설립한 신생벤처지만 자체 제작한 콘텐츠로 최근 두 달만에 3억원의 신규 매출을 올렸다. 기능성 음료기업 ‘레드불’과 40여 편의 콘텐츠를 제작 중이기도 하다. 현대차, 포드, 코카콜라, 크리넥스 등이 주요 고객이다. 글랜스TV는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 스포츠 패션브랜드 ‘카파’를 배우 박수진의 필라테스 영상 형태로 자체 제작해 유통하고 있다. 12편의 해당 영상 시리즈는 현재 구독자 1만 3000명, 누적조회수 120만명을 기록했다.
최근 서울 논현동 본사에서 만난 박성조 글랜스TV 대표는 “기존 기획사 시스템을 활용해 1인 크리에이터 없이 자체 제작 콘텐츠를 만든다는 게 다른 MCN업체와 다른 점”이라며 “자체 채널 30개로 지금까지 1000편 가량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했고 모든 채널의 구독자를 합하면 12만명 가량”이라고 말했다. 글랜스TV의 강점은 옴니채널 플랫폼으로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마련한 것이다. 글랜스TV는 네이버TV캐스트, 판도라TV, 곰TV 등 온라인 채널뿐 아니라 카페베네, 헤어살롱, 카파 매장 등 오프라인 채널과 SK BTV의 IPTV에서 라이프스타일플랫폼 ‘B스타일’ 같은 홈채널에도 콘텐츠를 제공한다. 올해 첫 사업 실적으로 연매출 15억원을 달성할 전망이다.
글랜스TV는 앞으로 자체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에
[안갑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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