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없던 쇼핑몰’을 지향하며 신세계가 야심차게 선보인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이 개장 이후 80일간 방문객 620만명을 넘어서며 순항하고 있다.
신세계는 지난 9월 5~8일 사전개장 기간에 24만명, 9월 9일 공식 개장 이후 이달 27일까지 80일간 622만명이 스타필드 하남에 방문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내 인구를 5100만명으로 가정하면 국민 9명 중 1명이 방문한 셈이다.
신세계가 지난해 고양에 선보인 이마트 타운은 개장 1년간 1200만명이 방문했는데, 이와 비교하면 교외형 복합쇼핑몰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신세계 측 설명이다.
스타필드 하남에는 평일 기준 6만 명, 주말 기준으로는 11~12만 명이 평균적으로 방문하고 있다. 방문객 가운데 20대 이하는 12.1%, 30대는 41.3%로 20대 이하·30대 비중이 이마트(4.9%, 27.5%)나 신세계백화점(12.3%, 33.2%) 오프라인 고객보다 높다. 젊은 층의 방문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의미다.
지역별로는 하남 지역 외에 강남·서초·송파·강동 등 강남 4구 고객 구성비가 전체의 25% 이상이었으며, 인천·대전·강원 등 광역상권 고객 방문도 늘어나는 추세다.신세계 관계자는 “다양한 구색의 상품들과 차별화된 전문점, 아쿠아필드·스포츠몬스터 등 엔터테인먼트 공간, 전 세계 맛집을 모아놓은 식당가 등을 갖춘 복합 체류형 공간이라는 점이 인기 요인”이라고 말했다.
스타필드 하남 오픈 100일을 맞아 신세계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하는 슈퍼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3~4일에는 버버리, 아르마니 등 해외 유명 브랜드와 이마트 전문점을 포함한 130여개 입점 매장을 대상으로 10~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필드 멤버십 회원은 10% 할인혜택이 추가돼 세일에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백화점, 트레이더스, 해외 유명 브랜드, 식음료(F&B) 매장 등 일부 매장은 혜택 대상에서 제외된다.
2~4일 기간 동안에는 데이즈, PK마켓, 메종티시아, 토이킹덤, 베이비써클,
[최승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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