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혼자 술을 즐기는 ‘혼술족’에 이어 ‘최순실 게이트’ 이후 ‘홧술족’까지 가세하면서 대형마트의 주류 판매가 10월 이후 큰 폭의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23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21일까지 양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7%나 증가했다. 청탁금지법 시행 전인 7~9월 양주 매출 신장률이 전년 대비 3.2%였던 것과 비교하면 신장 폭이 훨씬 큰 것이다.
특히 이마트에서 양주는 지난해 매출이 2014년 대비 12.3%나 감소했을 정도로 주류 판매대에서 하락세가 뚜렷한 품목이었지만, 사회 분위기와 음주문화 변화를 타고 극적인 반전을 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혼술족’이나 ‘집술족’이
양주·소주·맥주의 매출이 신장 가도를 달리면서 주류 전체 매출도 견인하고 있다. 10월 이후 현재까지 이마트의 주류 전체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9.1% 늘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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