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랑방스포츠’ 매장에서 소비자가 경량 구스다운 패딩을 고르고 있는 모습 |
랑방스포츠는 단품 착용은 물론 한겨울 날씨에는 코트 등 웃옷안에 이너로도 착용할 수 있는 초경량 다운과 경량 다운 제품 20여가지를 선보인다. 구스 소재가 사용돼 가벼운 착용감과 보온성을 강화하는 한편 웰딩(무봉제 접합 방식) 다운 기법과 활동성이 높은 신체부위에 스트래치 소재를 사용해 디자인과 활동성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랑방스포츠는 지난 2014년에 한섬과 프랑스 명품 브랜드 랑방이 공동으로 론칭한 브랜드로 현재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 주요 백화점에 총 8개 매장에 입점해있다.
타임옴므 제품은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캐시미어 혼방 울 소재가 들어간 다운 아이템은 방풍·방수 기능과 주름이 잘 생기지 않는 ‘로로피아나’사의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다. 또 고급 헝가리산 구스를 적용해 보온력과 경량감을 강화했다. 디자인 면에서는 다양한 절개와 변형 퀄팅등 고급 봉제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다
한섬 관계자는 “남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올해는 다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판단해 상품군을 강화했다”면서 “일별로 기온 변화가 큰 만큼 기능성과 활동성을 고려해 작년보다 2배 이상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