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광군제가 세계적인 쇼핑 축제로 확대됨에 따라 중국 소비자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서다. 회사 측은 EXO와의 생방송 진행뿐 아니라 인기 제품 물량 확보, 예약 판매제 도입, 할인 등 대규모 기획 행사로 매출 극대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오는 11일까지 오후 5시(중국 현지 시간)부터 약 1시간으로 진행하는 생방송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인 ‘잉커’와 ‘이즈보’에서 방영된다. 광군제 하루 전 날인 10일에는 EXO의 찬열과 세훈이, 11일 당일에는 레이와 수호가 출연한다. EXO는 바쁜 일정 속 피부 관리법과 팬들을 위한 선물 추천 등 실제 사용하는 제품을 소개하는 토크쇼와 시청자 참여와 질문을 받는 등 실시간 소통을 이어간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지난해 광군제 당일 티몰에서 품절현상을 빚은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의 주문 물량을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