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뱅은 국내 홈쇼핑에 론칭되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 헤어빔(HairBeam)의 중국 수출용 제품으로, 중국 상표명은 ‘허이얼빠’이다. 국내에서 탈모치료로 식약처 허가를 받은 헤어빔은 분당서울대병원과 경북대병원 등 유수의 병원에서 효과 검증 및 임상시험도 마친 바 있다. 이 제품은 저출력레이저(Low Level Laser Therapy)와 다이오드 발광체의 과학적인 원리를 이용한 제품으로, 하루에 18분씩 매일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발모와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것을 임상을 통해 입증했다. 헬멧 형태의 제품이므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머리에 쓰고 다른 일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제조사는 밝혔다.
헤어빔은 CJ오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등 국내 주요 홈쇼핑을 통해 판매되어 원텍의 효자상품으로 자리매김을 한 제품이다. 탈모 인구가 많고, 한국 의료기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중국 시장에서도 빠른 시간 안에 히트상품 반열에 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종원 원텍 회장은 “헤어빔은 100만원 가량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홈쇼핑을 통해 큰 인기를 얻으며 그 상품성을 검증 받았다. 이를 계기로 중국 시장에서도 성공할 것이라 확신하고 일찌감치 CFDA를 진행했다. 탈모 치료기 제품으로는 통과하기 어려운 것으로 평가되는 CFDA까지 획득한 이상 당분간 중국의 탈모 치료기 시장에서 헤어빔과 경쟁할 만한 제품은 없을 것”이라고 성공을 확신했다.
한편 타오바오는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오픈 마켓으로, 중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초대형 인터넷 쇼핑몰이다. 원텍은 이번 타오바오의 헤어뱅 런칭을 시작으로, 개인용 피부 리프팅기 하이피(Hifie),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클라비안(Clabiane) 등 다양한 일반 소비자용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정현 대표이사는 “중국에서 B2C 사업은 사업 그 자체로도 의미가 있지만, 소비자 저변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확대로 이어져 레이저 등 병원용 장비 사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며 “중국 의료기기 사업에서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원텍㈜은 1998년 설립되어 레이저 의료기기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레이저, 초음파, RF 등 종합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여, 현재 코넥스(KONEX)에 상장되어 있는 피부미용 의료기기 대표 기업이다. 러닝모델만 50종에 달할 정도로 업계 최고 수준의 풍부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개인용 탈모치료기 헤어빔과 개인용 피부
[이병문 의료전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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