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3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벌 텔레콤스 어워드 2016’에서 Y24·Y틴요금제가 ‘최우수 요금 혁신상(Most Disruptive Pricing Strategy)’을 수상했다고 4일(한국시간) 밝혔다.
Y24요금제는 만 24세 이하 전용 상품이다. 매일 3시간 데이터 무제한(2GB+3Mbps)과 콘텐츠·데이터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 Y틴 요금제는 청소년을 겨냥한 상품으로 데이터를 제한된 속도 내에서 2배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2배 쓰기’와 데이터를 콘텐츠로 바꿔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바꿔 쓰기’가 특징이다.
Y요금제 가입자는 10~20대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11월 현재 가입자가 30만명을 돌파했다.
글로벌 텔레콤스 어워드는 세계 정보통신기술(ICT) 연구기관인 인포마 텔레콤앤미디어(Informa Telecom&Media) 주관으로 진행된다.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네트워크 기술뿐 아니라 미디어와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을 매년 선정한다.
KT는 지난해 같은 시상식에서 ‘데이터 밀당’으로 ‘모바일 요금 혁신상(Mobile Pricing Innovation)’을 받기도 했다.
강국현 KT 마케팅부문장은 “KT는 Y24·Y틴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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