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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칸 사무엘손 볼보자동차그룹 CEO(최고경영자)는 왜건 모델이 강한 볼보자동차가 글로벌 프리미엄 세단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한국 D세그먼트(전장 4300~4700mm 세단)와 E세그먼트(4700~5000mm)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반응과 평가가 필수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3일 취임 이후 처음으로 한국을 찾아 메이필드 호텔(서울 강서구)에서 기자들을 대상으로 볼보자동차의 2017년 비전을 발표했다.
사무엘손 CEO는 이 자리에서 지난 3년간 볼보자동차코리아의 놀라운 성장률을 언급하며 한국 시장의 가능성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주요 신차 출시 없이 2014년에는 전년 대비 55%, 2015년에는 42% 각각 성장했다. 올해도 9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7% 신장했다.
볼보자동차가 기존 E세그먼트 대표차종으로 내세웠던 플래그십 세단 S80도 한국에서 인기를 끌었다. 볼보 그룹 내에서 중국,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된 것이다.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로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결합한 더 뉴 S90도 한국에서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지난 9월 말 국내 공개 이후 한 달이 조금 넘은 현재 시점까지 300대 이상 예약 판매됐다. 내년에는 크로스컨트리 V90을 한국에 출시할 계획이다.
사무엘손 CEO는 “한국시장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다면 글로벌 프리미엄 세단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인 더뉴 S90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각축을 벌이는 한국 프리미엄 세단시장에서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무엘손 CEO는 볼보자동차가 미래 자동차산업의 핵심 기술이자 성장동력인 자율주행차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고도 강조했다.
볼보자동차는 내년에 스웨덴 일반 도로에서 100대의 자율주행차를 운행하는 ‘드라이브-미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드라이브-미 프로젝트는 스웨덴 정부와 스웨덴 교통관리공단 등이 지원하는 대규모 자율 주행 프로젝트이다.
볼보자동차는 실제 고객들을 자율주행차에 탑승시켜 탑승자의 안전과 다양한 교통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차량 공유업체인 우버, 자동차 안전부품업체인 오토리브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율주행 연구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볼보자동차는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내년에는 새로 출시되는 모델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2019년에는 CMA 소형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순수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5년까지 전기차 100만대를 출시, 시장 전기차 출시를 목표로 친환경적이고 높은 연비 효율을 갖춘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사무엘손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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