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6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16(Korea Electronics Show 2016, 한국전자전)’에서 스마트 라이프를 선도하는 다양한 혁신 제품을 출품하고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올해로 47회를 맞이하는 ‘KES 2016’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가전ㆍ멀티미디어ㆍ정보통신 전시회로, 국내외 총 500여개사가 참여했다.
제임스 스탠스베리(James Stansberry) 삼성 전략혁신센터 전무는 오프닝 키노트에서 ‘IoT 생태계를 주도하는 혁신전략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발표하고 통합 IoT 플랫폼 ‘아틱(ARTIK)’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기존의 테이블 나열 중심의 전시 형태에서 벗어나 ‘도심 속 테마파크’를 컨셉트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방문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체험을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시장을 꾸몄다.
360도 오픈 부스는 어느 방향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부스 입구에서 쿠폰을 받은 후 각 코너를 체험하며 스탬프를 모아 기념품을 받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러한 전시 구성을 통해 갤럭시 S7, 퀀텀닷 SUHD TV, 패밀리 허브, 커브드 모니터, 기어 S3, 아틱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혁신 제품의 가치를 방문객들이 쉽게 느낄 수 있다.
전시장 중앙에는 지난 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6’에서 선보였던 스테인드 글라스와 퀀텀닷 SUHD TV를 활용한 모뉴먼트를 배치했다.
‘갤럭시 S7’ 카메라와 함께하는 이색 사진전에서는 듀얼 픽셀과 F1.7 조리개 탑재로 언제 어디서나 아름다운 순간을 촬영해주는 ‘갤럭시 S7’의 특장점을 쉽게 경험해 볼 수 있다.체험존에서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순간을 포착해내는 카메라 기능과 ‘갤럭시 S7’만의 차별화된 혁신 기능들을 체험할 수 있다.
지난 9월 독일에서 공개된 스마트 워치 ‘기어 S3’도 국내에서 최초로 전시한다. ‘기어 S3’는 프론티어와 클래식 2가지 타입으로, GPS·고도계·기압계 등을 내장해 스마트폰 없이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가상현실 체험에 특화된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기어 VR’을 착용하고 화산 또는 도심 속으로 번지점프하거나 MTB(산악 자전거) 모듈을 타고 산 속을 주행하는 실감나는 가상 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밖에도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와 VR 제품 등을 전시한 게이밍존을 운영하고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6’에서 ‘CES혁신상’을 수상한 삼성 ‘패밀리 허브’도 전시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삼성전자만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들로 생활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주방을 가족 생활의 중심으로 만드는 혁신적인 냉장고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보안솔루션, 클라우드 등이 집적된 통합 IoT 플랫폼 아틱의 신제품 모듈 ‘ARTIK 0’와 ‘ARTIK 7’을 공개하고,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IoT 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을 밝혔다.
특히 전시장 내 ‘ARTIK관’에서는 공기청정기,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 산사태 모니터링 시스템, 교육용 스마트 토이 등 아틱 플랫폼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했다. 이와함께 ‘KES 2016’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스마트공장 적용 기업과 대구·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지원받는 벤처, 중소기업 등 총 180여개사가 참여해 판로 확대, 투자 유치, 인력 채용 활동 등을 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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