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CJ오쇼핑은 장 미쉘 바스키아 재단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장 미쉘 바스키아’ 골프 캐주얼 의류를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CJ오쇼핑은 6개의 골프 캐주얼 브랜드를 운영하고있지만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을 반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 미쉘 바스키아는 미국 뉴욕 출신의 천재 그래피티 아티스트로, ‘검은 피카소’라고 불리며 1980년대 미국 화단을 풍미했다. 그는 지하철과 거리의 지저분한 낙서로 여겨지던 그래피티를 현대 미술의 한 장르로 끌어올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그가 1982년에 그린 ‘무제’는 지난 5월 뉴욕의 한 경매장에서 5700만 달러(약 660억원)에 판매될 만큼 높게 평가되고 있다.
조일현 CJ오쇼핑 패션사업부 사업부장은 “유명 아티스트들이 의류, 액세서리 등 패션과 협업하는 트렌드가 최근 불고 있어 CJ오쇼핑도 ‘장 미쉘 바스키아’ 골프 캐주얼 브랜드 출시를 통해 기존 브랜드들과 차별화 할 전략”이라며 “앞으로 ‘장 미쉘 바스키아’를 연간 150억 이상의 매출을
한편 CJ오쇼핑은 오는 15일 저녁 7시 10분 ‘장 미쉘 바스키아’의 첫 상품을 론칭한다. 이 날 방송에서는 ‘울 집업 점퍼’, ‘울 버튼넥 셔츠’, ‘울 라운드넥 셔츠’ 총3종을 16만9000원에 선보인다.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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