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한화그룹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www.facebook.com/hanwhadays)의 팬 수가 11일 100만명을 돌파했다. 2012년 페이스북 계정을 개설한 지 4년만이다. 국내 주요 그룹 공식 페이스북 팬수가 100만명을 돌파한 것은 삼성, 현대차 등에 이어 4번째다.
방위산업, 석유화학 등 B2B 사업 비중이 높은 기업의 소셜미디어가 짧은 기간에 100만명이나 되는 팬 수를 확보하게 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또한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www.hanwhadays.com)’의 누적 방문자 수도 2000만명을 앞두고 있으며 최근 인스타그램을 개설해 고객과 다양한 소통에 나섰다.
한화그룹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소셜미디어 관련 대외 시상에서도 우수한 활동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페이스북은‘2015년 대한민국 SNS 어워드’에서 올해의 페이스북으로 선정됐고 ‘2015 한국 PR 대상’에서는 소셜미디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4년간 국내 주요 소셜미디어 어워드에서 총 25건을 수상했다.
한화그룹 소셜미디어는 불꽃축제, 교향악축제, 해피선샤인 등 그룹의 사회공헌사업이나 메세나 활동 등을 단순히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회적 관심이나 계절적 이슈를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계열사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모션과 대고객 행사와 관련해 여행, 요리, 문화, 환경 등 이슈를 접목해 주 방문객인 젊은 직장인 및 대학생들의 눈높이와 관심사에 맞는 유익하고 실용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지역 또는 테마에 따라 전국의 맛집 정보를 소개하는 ‘꿀꺽 맛지도’는 현재까지 50여편을 제작해 페친과 네티즌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SNS를 통해 페친들이 직접 추천한 맛집을 토대로 ‘지하철 6호선 주변 맛집, 전통시장 맛집, 팔도해장 맛집, 회식장소 추천 맛집, 외국인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맛집’등 주제별로 맛집 지도를 제작해 매달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한화그룹은 페이스북 페친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100명을 선정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플라자 숙박권(1명), 63빌딩 워킹온더클라우드 디너 2인 식사권(2명), 더플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