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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림생올몰트 맥스 |
맥스는 하이트진로가 2006년 9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올 몰트 맥주로 이달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 지난해까지 총 36억 병이 팔린 맥스는 올해 8월까지 4억 1천 만병이 팔리면서 만 10년 만에 40억 병을 넘어섰다. 이는 10년간 1초당 13병씩 판매된 셈이라는 게 하이트진로 측의 설명이다.
출시 첫 해인 2006년에는 4개월 동안 4000만병이 판매됐으나 4년 만에 연평균 판매량 4억 5천 만병을 달성하며 스테디셀러 맥주 반열에 올랐다.
맥스는 독일 순수령을 따라 다른 잡곡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보리, 호프만을 사용한 보리맥주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맥스의 성공요인은 ‘크림거품’으로 대표되는 품질경쟁력에 있다”며 “오랫동안 지속되는 크림거품이 깊은 풍미를 오래 지켜준다”고 말했다.
지난해 4월 리뉴얼한 맥스는 저온 슬로우 발효공법을 적용해 크림거품의 품질력을 향상시켰다. 부드러운 크림거품과 살균과정에서 열을 가하지 않는 ‘비열처리공법’을 통해 생맥주뿐 아니라 병맥주와 캔맥주에서도 맥주 본연의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맥스는 맥주 본연의 맛과 향의 경쟁력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면서 “ 맥스만의 장점을 잘 살려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한국 맥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새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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