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앤레이주식회사(대표 김민지)가 ㈜코씨드바이오팜(대표 박성민)이 철갑상어점액원료를 전량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한불화장품 관계사인 루이앤레이주식회사는 ‘잇츠스킨’ 달팽이크림원료 공급사로도 알려진 ㈜코씨드바이오팜이 철갑상어로부터 수득한 점액을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의 원료를 독점 공급받는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철갑상어점액(항균펩타이드)의 원활한 수급을 약속 받았다. 해당 원료는 특허등록도 완료된 상태이며(특허 제 10-1517950호), 공급사인 ㈜코씨드바이오팜은 국내 달팽이화장품 원료의 70%를 점유하는 화장품원료 전문기업이기도 하다.
철갑상어점액은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증식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피부 각질층을 채워서 피부 속의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여 보습효과를 보인다. 모공의 틈까지 채우며 틈새로 공격하는 미생물이나 오염물질로부터 피부를 방어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더불어 손상된 피부를 재생될 수 있도록 돕는 역
루이앤레이주식회사는 금번 계약을 기점으로 스페셜크림을 개발, 출시할 계획이며, 철갑상어점액의 화장품조성물 이외에 ㈜코씨드바이오팜이 보유한 화장품 조성물 특허를 기반으로 한 높은 품질의 고기능성화장품을 제조에 주력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금번 독점계약으로 양 사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회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