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지난 7월 선보인 기업광고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이 론칭 두 달만에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 광고는 이날 오전까지 페이스북에서 613만건, 유튜브에서 389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SK이노베이션은 유튜브 조회수 기준 국내 상위 5위권의 기업광고들이 4~6개월 동안 조회수 170만~370만회를 기록하는 것과 비교해 대박을 터뜨렸다고 자평했다.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광고는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가 출연해 가로 5m, 세로 2m의 대형 캔버스에 SK이노베이션이 하고 있는 석유·화학·윤활유·석유개발 등의 그림을 즉흥적으로 그리면서 세계지도의 형태를 완성해 가는 것을 찍은 동영상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 광고의 영상에 변화를 주고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인디밴드 래퍼티의 ‘애플파이’를 편곡해
SK이노베이션은 기업광고 1000만회 조회를 기념해 오는 9일부터 이벤트도 진행한다. SK이노베이션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광고를 공유하고 조회수 1000만회 돌파에 대한 축하 메시지를 남긴 네티즌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줄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