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부터 모커리한방병원 강남점에서 턱관절질환을 치료하는 김재형 박사 |
모커리한방병원은 턱관절 및 척추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해온 29년 경력의 김재형 한의학 박사가 턱통증, 턱소리, 개구장애, 턱관절로 인한 안면비대칭 등의 턱관절 질환 진료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김재형 한의학 박사는 수술을 하지 않고, 교정기없이 턱관절을 치료하는 턱교침요법을 개발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를 통해 그는 대한민국 100대 명의에 선정된 바 있으며, 이전에 진료했던 (구)턱앤추한의원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턱관절(한의원)부문 1위, 대한민국 파워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 박사는 “턱관절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치료법은 여전히 약물치료와 물리치료, 스플린트와 같은 교정기 착용 정도만 처방되고 있다”며 “이러한 치료는 생활하는 데 불편을 느끼게 하고, 치료기간도 길어 턱교침요법을 개발하게 됐고 이를 통해 수많은 환자를 치료해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턱교침요법의 치료효과를 해외 유명학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앞으로 모커리한방병원의 전문적인 임상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규모 임상연구도 준비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김재형 한의학 박사가 개발한 턱교침요법은 수술없이 교정장치 없이 턱관절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수술로 인한 부작용 걱정과 교정장치 착용으로 인한 불편함 없이 치료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치료비용 역시 1회에 5만원으로 기존 치료보다 저렴하다.
모커리한방병원은 턱관절 질환에 대한 보다 정확한 진료를 위해 한양방협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X-레이, 파노라마 X-레이 등과 같은 검진기기를 활용해 실시간 진단이 가능하다. 또한 한방치료 효과 입증을 위해 객관적인 데이터를 수집해 해외 여러 학회에 꾸준히
한편 턱통증, 턱소리, 개구장애, 턱관절로 인한 안면비대칭 등의 턱관절 질환은 모커리한방병원 강남점에서만 치료 가능하다.
[이병문 의료전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