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
전력 피크 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5시사이를 ‘그린아워’(Green Hour)로 정하고 창가 주변의 일부 조명을 소등한다. 스타벅스가 그린아워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은 올해가 4년 째이다.
소등 시간 동안 창가 블라인드를 조절해 자연광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스타벅스는 ‘그린아워’ 캠페인을 통해 매장당 12w 기준의 LED 전구 10~15개 소등을 통해 하루 동안 총 360w 이상 절전하고, 1개월간 전국 매장에서 약970만Wh 이상의 전력 절약에 도전할 방침이다.
[이새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