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SK플래닛 11번가에서 가장 인기를 끈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는 ‘이니스프리’인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11번가가 올해 상반기 ‘로드샵 화장품’의 브랜드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1위는 ‘이니스프리’(18%)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미샤’(16%), ‘에뛰드하우스’(15%), ‘더페이스샵’(12%), ‘클리오’(6%) 순이었다.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잘 알려져 인지도가 높은 이니스프리가 가장 높은 인기를 모았다고 11번가 측은 설명했다.
유튜브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에서 입소문이 난 화장품의 경우, 매장에서 직접 테스트하지 않고 바로 온라인몰에서 구매하는 이들이 늘면서 로드샵 화장품 매출이 껑충 뛰었다. 11번가 내 ‘로드샵 브랜드 화장품’ 매출은 2013년 대비 2014년 15% 소폭 상승하다가 2014년 대비 2015년 65%, 2015년 대비 2016년(1월1일~7월22 일)엔 86% 급증했다. 주 구매자는 30대 여성(32%) 비중이 가장 높았고, 이어 20대 여성(20%), 40대 여성(13%), 30대 남성(10%) 순이었다.
이에 따라 11번가 내 인기가 높은 서울 명동거리의 로드샵 화장품들을 모두 모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2016 뷰티 로드샵 페어’를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 국내 소비자 뿐 아니라 한국을 관광하는 외국인들에게도 입소문이 난 미샤, 에뛰드하우스, 더페이스샵, 이니스프리 등 총 18개 로드샵 브랜드사가 참여한다.
한성섭 11번가 뷰티 팀장은 “가성비 높은 로드샵 화장품 제품들이 뷰티유튜버, 파워블로거 등을 통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3040대 소비자들의 구매액도 꾸준히 느는 추세”라며 “명동 화장품 거리 그대로 11번가에 담아 온라인, 모바일을 통한 쾌적한
이번 행사를 통해 ‘이니스프리 제로샴푸 스페셜세트’를 40% 저렴한 1만5000원, ‘미샤 이모탈 유스 아이크림’을 50% 할인한 2만1000원, ‘스킨푸드 포어핏 보틀쿠션’을 45% 저렴한 1만3750원, ‘에스쁘아 립스테인 전품목 1+1’을 1만6000원에 판매한다.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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