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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은 서울 소공동 본점에 드레스, 정장, 주얼리 등 자주 착용하지만 가격대가 높아 구매하기 어려운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빌려주는 ‘샬롱 드 샬롯(Salon de Charlotte)’을 15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매장은 여성·남성·아동 고객을 대상으로 돌잔치·결혼식 등 특별한 날에 입는 고급 의류 상품을 대여한다. 대표 브랜드는 드레스 전문 브랜드 ‘저스트 필리파’, 디자이너 브랜드 ‘장민영’, 이탈리안 수제 정장 브랜드 ‘다사르토’ 등이다. 드레스 정장 주얼리 선글라스 핸드백 등을 대여할 수 있다.
이용 가격은 2박 3일 기준으로 여성 드레스 및 남성 정장이 각 30만원대, 아동 드레스 및 잡화 상품은 10만원대이다. 이빡에도 네덜란드 유모차 브랜드 ‘부가부’의 프리미엄 유모차도 대여가 가능하다.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불편함 없이 받거나 반납할 수 있도록 매장 직원이 직접 소비자를 방문하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길조 롯데백화점 상품기획(MD) 전략부문장은 “물질적인 소유보다 소비하는 경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유·렌탈 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좋아지고 있다”며 “향후 일상복·여행용품 등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군 및 품목을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B2C 렌탈 시장 규모는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약 10% 신장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규모는 16조9000억원에 달한다.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에서는 이미 패션 렌탈 시장이 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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