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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오픈마켓 G마켓은 지난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 달동안 겨울 의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최대 4배 이상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패딩 점퍼의 경우 아동용 판매량은 전년 대비 203% 늘었고, 성인 남성용 패딩 점퍼도 115% 뛰었다. 스포츠 여성 패딩 조끼는 350% 이상 급증했으며 여성용 패딩 점퍼도 75% 증가했다.
보드나 스키 장비와 의류, 방한화도 여름에 구매하는 ‘역시즌’ 판매 현상을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보드 장비 판매량은 24% 증가했고 보드용 비니도 150% 늘었다. 스키복 재킷은 926% 급증했고, 스키복 팬츠도 82% 증가했다. 등산용 방한화와 부츠도 420% 뛰었다.
난로와 보일러 같은 겨울 가전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최대 8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겨울 가전인 보일러와 연탄난로 판매는 약 90% 뛰었고 천장형 온풍기도 500% 늘었다. 일반형 온풍기는 102%, 벽난로는 788%, 연탄난로는 91%, 로터리형 가스난로도 388% 판매가 증가했다.
전기요와 전기방석 등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3인용 전기방석은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100% 늘었고 특대형 사이즈 전기요도 45% 증가했다.
남성헌 G마켓 마케팅실장은 “의류와 잡화 뿐 아니라 난방용품까지 겨울에 구입하는 역시즌 소비가 유통에서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대부분 이월상품 만큼 가격이 저렴한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설명했다.
G마켓은 이에따라 오는 10일까지 ‘역시즌 패션위크’ 프로모션을 열고 패딩, 코트, 무스탕, 부츠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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