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헤라는 중국 북경 내 고급 백화점 ‘SKP’에 지난 1일 입점 했다고 밝혔다. 헤라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틀어 중국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헤라는 연내 중국 주요 대도시의 최고급 백화점을 중심으로 총 8개 매장을 개점 할 계획이다. SKP 백화점 입점을 시작으로 오는 28일 북경 한광 백화점에 2호 점을 열고, 연말까지 6개 점을 추가 오픈한다. 또한 중국 소비자 편의성을 강조한 브랜드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등 오프라인과 함께 중국 현지 온라인에도 집중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전개한다.
헤라의 이번 중국 진출은 홍콩과 국내 면세점에서 입증된 중국인들의 관심에서 비롯됐다. 헤라의 면세점 구매 고객 중 중국인의 비중은 무려 67%다. 중국인들의 구매력에 힘입어 지난해 국내 면세점 판매율은 전년 대비 50% 가량 성장했다. 중국 대표 온라인 사이트인 ‘타오바오’에서는 ‘헤라 UV 미스트 쿠션’ 조회 건수가 연간 16만 건이 넘어가는 등 중국인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 헤라는 현재 홍콩에서도 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은임 헤라 디비젼 상무는 “한국 여성의 근원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헤라는 ‘서울리스타’를 중심으로 독자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의 문화를 창조하며 K뷰티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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