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델이 동부대우전자 TV를 소개하고 있다. |
한류 마케팅은 중남미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유럽, 독립국가연합(CIS) 등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지역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회사는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레인보우, 에이프릴 등 대표 K팝 스타의 뮤직비디오 콘텐츠를 활용한다. 이를 위해 국내 주요 연예기획사들과 제휴를 맺었다.
앞서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11년부터 한국에서 생산된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고자 ‘메이드 인 코리아’를 테마로 태극기, 한글 등을 적용한 매장 디스플레이 디자인, 선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시장에서 동부대우전자 TV 제품을 통해 K팝 스타 뮤직비디오를 소개함으로써, 현지 소비자들에게 보다 우호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