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국가는 중국, 대만,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브루나이, 미얀마, 몽골, 카자흐스탄, 베트남 등으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국가별로 최소 10개 품목에서 최대 70개 품목이 선보인다.
브라운, 샐리, 코니, 제임스 등 라인프렌즈 캐릭터 10개를 접목한 미샤 라인프렌즈 에디션은 올 1월 국내 출시 이후 품절 사태를 빚으며 인기를 끌었다.
에이블씨엔씨는 미샤 라인프렌즈 에디션이 올해 초 국내에서 선보인 이후 해외에서 출시 요구가 이어짐에 따라 아시아 지역에 동시 출시를 결정했다. 특히 라인의
이광섭 에이블씨엔씨 해외추진실장은 “미샤 라인프렌즈 에디션의 아시아 지역 론칭으로 각국의 매출 확대는 물론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