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여름 식탁을 주름잡았던 과일이 ‘망고’였다면 올해는 ‘청포도’가 인기 과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식음료업계에서 청포도를 활용한 여름 시즌 메뉴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탐앤탐스의 여름 신메뉴 ‘트로피칼 레볼루션’ 3종은 코코넛과 망고, 청포도 등 열대과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중에서도 청포도 슬러시는 트로피칼 레볼루션 전체 판매량의 약 50%를 차지하며 인기의 견인차가 되고 있다는 게 탐앤탐스 측의 설명이다.
커피전문점 더카페는 여름 시즌 한정으로 청포도 주스·에이드·스무디로 구성된 ‘청포도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코리안 디저트카페 설빙은 ‘청포도유자에이드’를 포함한 과일음료 메뉴 ‘열매한잔’ 17종을 선보였다. 카페 아티제는‘청포도 폼 빙수’를 출시했다.
청포도의 인기는 주류업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하이트진로는 7일 과일맛 저도주 ‘청포도에 이슬’을 출시한다. ‘처음처럼 순하리’로 과일맛 저도주 시장을 연 롯데주류는 저도주 탄산수 신제품 ‘순하리 소다톡 청포도’를 선보였다. 청
이제훈 탐앤탐스 마케팅 기획팀장은 “청포도는 구연산과 유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아 무더위를 식히기 좋은 과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새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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