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은 최근 신동빈 회장이 간편결제사업 강화를 주문함에 따라 관련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1일 롯데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신 회장은 최근 “엘페이는 그룹의 중요한 자산”이라며 “고객들이 엘페이의 편리함을 생활 어디서든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서비스의 규모와 질을 확대하라”고 주문했다.
신 회장은 또한 “엘페이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관련업체와의 협업을 모색하는 방법도 강구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롯데는 다른 업체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롯데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엘페이가 유통부문의 신성장 동력인 옴니채널 구축에 필수라 판단해 집중 투자하고 있다.
옴니채널은 온·오프라인, 모바일 등 모든 쇼핑 채널들을 유기적으로 융합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현재 엘페이는 롯데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BC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등 8개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데 앞으로 제휴사를 더 늘릴 예정이다.
롯데는 엘페이의 운영사를 교통카드 사업자인 마이비에서 롯데 계열사의 멤버십서비스를 통합 관리하는 롯데멤버스로 이관하는 작업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 롯데렌터카, 롭스 등 계
또한 보안카드와 공인인증서 사용 없이 간편하게 송금하는 모바일 송금서비스 및 근거리 무선통신(NFC)을 통한 결제서비스를 연내에 추가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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