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 기온이 20도 안팎을 웃돌며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자 예년보다 한 달 가량 먼저 다이어트 관련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른 더위로 노출의 계절이 앞당겨지면서 체중 관리 상품들이 예년보다 한 달 일찍 철을 맞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27일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 따르면 날씨가 유난히 무더웠던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운동 용품·다이어트 보조제품, 웰빙간식 등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증가했다. 특히 지방 합성 저해 및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이너뷰티 등의 다이어트 보조 제품 매출은 같은 기간 78% 가량 급증, 여름 맞이 다이어트에 대한 여성들의 욕구가 증가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올리브영은 이와 같은 이른 다이어트 열풍에 따라 미니 체중계, 스피드 줄넘기, 스트레칭 젤리 밴드 등 더바디쇼 신제품 출시 일정을 1개월 가량 앞당겼다.
올해는 웰빙 간식 인기도 눈에 띈다. 대표적으로 올리브영이 자체 브랜드로 선보인 ‘건강하고 맛있는 푸드 프로젝트’는 출시 5개월만에 최근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특히 우엉차와 곡물스낵, 동결건조과일 매출은 론칭 시점인 지난해 11월과 비교해 무려 6배나 증가했다. 최근 다이어트 간식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인기몰이 중인 ‘미주라’ 매출도 30% 이상 상승했다. 그 외 탄산수, 착즙주스 등 당과 칼로리 걱정을 줄인 건강 음료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올리브영은 설명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대개 날씨가 더워지는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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