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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5일 출시된 T페이는 T멤버십 할인과 휴대폰 소액결제를 결합한 할인결제 통합 서비스다. 카드나 현금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저전력 블루투스(BLE) 기술을 활용한 핸즈프리 결제와 T멤버십이나 전용 앱의 바코드 스캔 방식 중 한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출시 첫 주 하루 평균 6000명을 시작으로 2주차에는 하루 1만명 가까이 늘어난 결과 2주차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일 평균 결제 건수는 1만건, 누적 결제는 30만건을 넘었다. 누적 가입자 중 20~30대 비중이 65%이며 이용 금액 별로는 1만원 이하 결제가 약 49%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SK텔레콤에서는 혜택에 상대적으로 민감하고 편의성을 추구하는 20~30대가 편의점·카페 등에서 모바일 소액결제에 부담 없는 1만원 이하의 금액을 결제할 때 주로 T페이를 이용한다고 분석했다. 또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결제할 수 있는 핸즈프리 사용률이 약 15%에 달해 BLE 기술을 통한 핸즈프리 결제 방식이 생소함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관심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T페이는 세븐일레븐, 미니스탑, 롯데리아, TGIF, 아웃백, 코코브루니 등 T멤버십 가맹점 1만1000여 매장에
한편 SK텔레콤은 내달 3일까지 T페이 이용자에게 요일별로 각각 다른 제휴처에서 할인율 2배나 최대 50%를 할인해주는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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