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탄산수 열풍을 주도하는 것은 20~30대 여성들로 나타났다. 17일 SK플래닛 11번가(www.11st.co.kr)에 따르면 지난해 탄산수 매출은 1년전보다 45% 늘었다. 최근 3년동안 탄산수 매출 증가율(전년대비)은 ▲ 2013년 54% ▲ 2014년 122% ▲ 2015년 45% 등으로, 꾸준히 두세 자리의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탄산수 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것은 유행과 미용에 민감한 젊은 여성층이었다. 20~30대 여성은 지난해 11번가 탄산수 구매 소비자 가운데 38%를 차지했다.
지난해 11번가에서 가장 많이 팔린 탄산수는 롯데칠성음료의 ‘트레비’였고, 코카콜라 ‘씨그램’과 웅진식품 ‘빅토리아’가 각각 2, 3위에 올랐다.
아울러 11번가가 이달 9일 소비자 패널 ‘틸리언’을 통해 20~40대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탄산수를 마시고 싶을 때는 언제인가”라는 질문에 27%가 “탄산음료를 마시고 싶을 때 대신 칼로리가 없는 탄산수를 마신다”고 답했다.
“톡 쏘는 식감이 좋
현재 11번가는 쇼킹딜 코너를 통해 트레비 탄산수(500㎖Ⅹ20병)을 1만3천800원에, 씨그램 탄산수(500㎖Ⅹ20병)을 1만3천500원에 팔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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